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원더풀 월드 13회 그리고 이제 혼자가 아니잖아요 +14회 예고

원더풀 월드 13회 그리고 이제 혼자가 아니잖아요 +14회 예고

서로가 가해자이며, 서로가 피해자인 수현과 선율. 아들을 죽인 살인범을 직접 처단한 은수현이 그날에 얽힌 미스터리한 비밀을 파헤쳐 가는 휴먼 미스터리 드라마 <원더풀 월드="">의 극이 막바지를 치닫고 있다. 그렇게 상세히 밝혀지는 그날의 일들과, 남은 상처들이다.

김준: 이제 청와대가 코 앞인데 벌레 한 마리 밟았다고 가던 길을 멈춰서야 되겠나 아니면 밟아 죽이고 가야겠나.

음주 상태로 운전대를 잡아 내연녀 혜금의 집으로 가던 중 김준은 수현의 아들 건우를 치고 만다. 그렇게 선율의 아버지 지웅을 불러냈고, 지웅은 위급해진 선율의 수술을 위해 이 일을 책임지겠다 말한다. 이런 와중에도 얇아진 목소리리로 '엄마 엄마'를 찾는 건우... 아직 숨이 붙어있었지만 김준은 자신의 얼굴을 봤다는 이유로 지웅의 손으로 엄마를 부르던 그 작고 어린 아이의 숨을 끊게 만든다.

선율: 건우야. 내가 약속할게. 너희 엄마 내가 도울게.

테블릿 영상을 통해 그 날의 참혹한 진실을 알게된 선율은 죄책감에 휩싸인다. 자신이 살게 된 이유가 누군가의 죽음이라니... 그렇게 방황하던 선율은 수현의 아들 건우의 묘소를 찾아가 다짐한다.

 

선율: 미안해요...미안해요... 미안합니다.

수현: 니 잘못이 아니야. 그때 나는 그런 선택을 했고, 그게 옳다고 믿었어. 근데 선율아 너한테 씻을 수 없는 아픔을 줬다. 나도 미안하다.

그 날의 진실을 알지 못하고 수현을 향한 복수를 했던 선율은 수현에게 진심으로 사죄한다. 수현도 아들의 복수라지만 결국엔 누군가의 아버지를 죽인것이게 선율에게 복수심과 아픔을 주었기에 사과한다. 그렇게 서로가 가해자이자 피해자인 수현과 선율은 서로의 상처에 용서를 한다.

수현은 자신의 아들의 죽음에 대한 진실과 책임을 대통령 후보인 김준에게 물으려고 기자회견을 감행하지만 김준의 계획과 협박으로 뜻대로 되지 않는다.

수호: 누가 뭐래도 지금 나한테는 당신이 더 중요하다. 지옥가서 벌 다 받겠다. 그러니 이제 당신은 당신 인생 잘 살아.

수현: 건우를 죽인 사람이 대통령이 된 나라에서 사는 일은 없어.

김준의 범죄를 입증할 테블릿을 수호가 가져가 김준에게 넘기며 파기한다. 이에 수현은 테블릿에 관해 물었지만, 수호는 이제 아들 일은 잊고 자신의 인생을 살아달라 부탁한다. 수호는 이미 아들 건우로 인해 수현 혼자 책임지며 선율의 아버지 지웅을 살해하였기에 이번엔 수현이 다치지 않게 자신이 다 책임지려 하는듯 보인다.

 

수현의 어머니: 너 살인자 자식이지... 나 살인자 엄마다. 그렇다고 이렇게 무너지면은 하늘에 있는 니 엄마 어디 마음 편히 눈이라도 감겠니?

수현에게서 선율에 관해 알게되었지만, 수현의 어머니는 선율의 마음을 이해했다. 무너지는 선율에게 따뜻한 밥을 먹이며 어머니를 생각해서라도 무너지지 말고 일어서라는 선율을 향한 따뜻한 말 한마디... 이후 수현의 어머니 고은의 알츠하이머 증상이 보여져 시청자들의 마음을 더욱 아프게 했다.

선율: 그거 알아요? 당신은 항상 내 예상을 빗나갔던거 최악의 상황에서도 늘 옳은 길을 찾아 내더라고요. 당신은 잘 해낼거에요. 당신답게.

수현: 선율아 니가 다치지 않았으면 좋겠어.

선율: 이건 제 일이기도 해요. 그리고 이제 혼자가 아니잖아요.

진실을 밝히기 위해 혼자서는 힘에 벅차 답답해하던 수현에게 선율은 자신을 아픔을 이야기하며 받아낸 진성재단 피해자들의 고소장과 진술서를 수현에게 건네며 위로한다. 위태로운 복수에 선율이 혹여나 잘못된 선택이라도 할까 다치지 않았으면 좋겠다 걱정하는 수현의 모습이 그려진다.

그렇게 수현과 선율은 각자의 방식으로 김준을 향한 복수가 시작된다. 수현은 작가로서 복귀를 밝히며 기자들을 모으며 차기작은 자신의 아들을 바탕으로 한 실화이며 김준이 자신의 아들을 살해했다고 기자들에게 그 날의 진실을 말한다.

선율: 만약 당신이 실패하면 김준 내가 죽여줄게요. 더는 그 여자 건들이지마. 그냥 여기서 같이 가는거야.

수현의 복수에 김준으로 인해 혹여나 수현이 잘못될까봐. 선율은 김준을 찾아가 멱살을 잡으며 수현을 건들이면 같이 죽는거라며 김준을 압박한다. 그렇게 위태로운 난관 위에서 김준의 멱살을 잡은 선율 그리고 비명소리가 들려오며 드라마 <원더풀 월드=""> 13회 엔딩이 올라간다.

 

<원더풀 월드="" 14회="" 예고="">

'전 끝까지 갈 겁니다'